-KOMODO COIN SYMBOL-

코인 소개

코모도는 지캐시에서 포크된 코인으로, 지캐시의 익명성에 비트코인 수준의 보안을 제공하는 가상화폐입니다.

지캐시에서 포크되었기 때문에, 영지식증명을 통해 익명성을 보장하고 선택적 투명성이 제공되는 주요 기능은 똑같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추가로 dPoW 컨센서스를 사용하고 SuperNET 플랫폼를 기반으로 운영된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코인 특징

1. 코모도 코인은 dPoW(delayed proof of work)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 합의 메커니즘은 기존의 코모도 블록체인 외에 추가로 비트코인 블록체인도 사용해 이중보안을 달성합니다.

두 개의 보안 레벨은 각기 다른 주체가 담당하는데, 코모도 네트워크의 일반 채굴자들과 생성된

블록들을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다시 검증을 받는 공증 노드(notary nodes)가 있습니다.

공증 노드는 최대 64개까지 지정될 수 있으며, 코모도 보유자들에 의해 선정됩니다.

이렇게 dPoW는 비트코인에 연결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비트코인 PoW만큼 안전하고,

컴퓨팅파워의 낭비를 방지함으로써 더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한편, dPoW를 기반으로 다른 블록체인이 코모도 블록체인을 통해 이중 보안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코모도 코인은 32개의 다른 코모도 통화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각 통화는 독립적인 블록체인을 가지고 있어 다른 가상화폐들처럼 운영되며,

실제 통화 가격에 연동되어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가치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3. 처음에 발행된 코모도는 1억 개였고, 이들 중 90%는 ICO 시장을 통해 비트코인(BTC) 투자자에게 지급되거나

비트코인다크(BTCD)와 교환되었습니다. BTCD의 80%가 이미 교환되었고,

2018년 1월까지 약 1BTCD = 50 KMD로 교환 가능합니다.

나머지 10%는 개발을 위해 보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2030년 즈음에는 최대공급량인 2억 개의 코인이 발행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들 대다수는 보상의 개념으로 코모도 사용자들에게 매년 5%씩 지급될 것입니다.

+ Recent posts